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더없이귀중한아보카도
인스턴트 음식 먹으면 대장암 걸리는 이유
인스턴트음식을 먹으면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하던데
장에서 음식물로 인식을 하지 않는건가요? 이외에도대장암을 걸리게하는 요인이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인스컨트 음식과 대장암
고지방, 고열량이 장 내 염증 유발하고 첨가물, 방부제, 나트륨 등이 장 점막 자극하고 장내 세균 불균형유발, 섬유질 부족으로 장 운동 느려지고 발암물질 접촉 시간 증가 됩니다. 음식이 장에서 인식하지 않는다는 건 아니며 소화는 되지만 장내 환경 변화가 발암 위험을 높입니다. 기타 대장암 위험 요인은 가족력, 염증성 장질환, 운동부족, 과체중, 흡연, 음주 등이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