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가 있을까요?
나이가 드니까 관절이 조금씩 아파지는 것 같습니다.
혹시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이나 영양제가 있을까요?
영양제 보단 음식 위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관절건강에는 칼슘이 풍부한 유제품이나 녹색채소를 권장드리며 칼슘 인 마그네슘 영양제를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아몬드: 아몬드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 E, 망간이 풍부하여 염증을 감소시키고, 신체를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필수적인 글루코사민의 흡수를 돕습니다.
2. 파프리카: 비타민 C가 풍부한 붉은색 파프리카는 항산화 물질로 작용하며, 비타민 A와 K도 함유되어 있어 통증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3. 케일: 비타민 K가 아주 풍부한 케일은 칼슘 흡수를 개선시켜 튼튼한 뼈를 만드는 데 기여하며, 비타민 C와 망간이 풍부해 통증 관리에도 탁월합니다.
4. 양파: 양파에는 항염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관절염을 겪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만성 염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유익합니다.
5. 사과: 사과에 함유된 케르세틴은 연골의 주성분인 콜라겐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어 젊고 건강한 피부 및 연골, 뼈를 유지하는 데 기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