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치즈는 다이어트하는데에 도움이 될수있는 식품이라던데 정말인가요 ?
안녕하세요. 치즈는 다이어트 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식품이라던데 정말인지 궁금합니다.
보기에 치즈를 먹으면 살이 더 찔 거같은 느낌인데, 반대인가요 ?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치즈는 고단백 식품으로 근육 유지와 포만감 증가에 도움을 주며, 칼슘과 비타민B12의 좋은 공급원으로 뼈 건강과 신경 기능에 중요하지만, 지방 함량이 높아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 과잉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치즈를 포함한 식단이 체중 감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특히 저탄수화물 다이어트에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치즈는 소량으로도 높은 포만감을 제공하여 식사량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만,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치즈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단백질은 소화가 천천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포만감을 유지시켜 줍니다.
치즈는 지방 함량이 높아 단기간의 에너지원으로 작용합니다. 지방은 느리게 소화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줍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과도하지않은 치즈를 적당히 섭취한다면 포만감을 주고 영양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