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은 왜이렇게 시간이 빨리 가는걸까요?

평일에 일할때는 시간이 너무너무 안가는데

주말에 쉴때는 왜이렇게 시간이 빨리 가는 것 처럼 느껴지는 걸 까요? 주말 시간이 천천히 갔으면 좋겠어요...

2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진짜 쉬는 시간은 눈만 깜빡하면 시갸이 그냥 훅가버려서 마니 아쉽기만한데여.

    어릴때나 지금이나 휴일이 너무 빨리 가버려서 어릴때는 아날로그 시계를 가만히 쳐다본적도 잇엇어여.

    그냥 아쉬운시간 조금이라도 즐겁게보내려고 노력해야할것 같아여

    채택 보상으로 2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평일의 지루한 업무는 시간의 흐름을 계속 의식하게 만들어 하루가 길게 느껴지는것같아요.

    반면 주말은 편안한 휴식과 즐거운 활동에 몰입하느라 뇌가 시간 인지를 잠시 잊기 때문에 순식간에 흘러가는듯요.

    체감 시간을 늦추고 싶다면 온종일 누워있기보다 평소와 다른 낯선 장소를 방문하거나 새로운 취미 활동을 시작해보세요.

  • 그러게요...주말은 너무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금요일이라서 신나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월요일이고 앞으로 4일을 더 버텨야 하네요

  • 그렇게요. ㅠㅠ

    넘. 빨리. 가네요. 저도. 빨리가여

    천천히 거면. 좋은데. 일할때. 시간이. 빨리갔으면. 좋겠어요

    일할땐. 그리. 안가도면 

  • 저도요….. 근데 평일은 5일이고 주말은 2일이니까 실제로 짧은게 맞아여🥹 그리고 사람은 편안하고 즐거운 일을 할 때 더 몰입하니까 시간개념이 약해집니다! 하기 싫은 일을 할때는 더 자주 시계를 확인하기도 하니,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것처럼 느껴지겠죠

  • 주말이 빨리 가는건 당연히.. 2일밖에 없으니깐 빨리 가죠.. 솔까 재밌는건 시간 빨리가는거 같고 재미 없는데 천천히 가잖아요;;

  • 누워있는 시간이 길어서 그렇습니다!! 주말에는 보통 늦잠 자다가 일어나서 누운 상태 그대로 핸드폰을 하곤 하잖아여ㅕ 그래서 더 짧게 느껴지는 거예요 천천히 가길 원하신다묜 일찍 일어나서 생산적인 일을 하시면 댑니다///

  • 저도 그래요 주말은 시간이 빨리가네요ㅡ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쉬니까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는거 아닐까요? 평일에 쉴때도 시간이 빠르게 지나간적이 있어서 아마 그럴거에요.

  • 맞아요.....주말 너무 빨라서 불공평하고 억울해요.....

    걍 평일이랑 똑같이 5일을 쉬게해주든 주말이랑 똑같이 이틀만 일을하게해주든 하면 좋을텐데ㅠㅠ

  • 진짜 평일은 5일이고 시간 느리게가는데 주말은 좀 쉬려하면 금방 월요일되서 그러죠....

    그래서 더 주말이 길었으면 좋겠어요.

  • 그것응 실제로 평일뷰다 주말이 더 짧기 때문이죠!! 평일은 120시간이나 지나야 주말이 되지만 주말은 48시간 뒤에 바로 출근해야하는거잖아요 ㅠㅠ

  • 매일이 반복되는 일을 의무적으로 하니까 평일은 시간이 잘 안간다고 느끼는 것일테고 주말은 프리하게 내가 하고 싶은데로 할 수 있고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일이 적으니까 시간이 잘 가는게 아닐까요

  • 원래 하기 싫은거 할 땐 시간 안 감....ㅠ

    그리고 실제로 평일은 5일, 주말은 2일.

    짧은게 맞습니다 ㅠ

    만약에 평일이 3일, 주말이 4일이면

    ‘으 아니 할일이 이렇게 남았는데 벌써 주말이야?!‘ 할지도 몰라용

  • 달콤했던 주말이 지나고 또 월요일이 왔네요.

    날씨도 어둡고 습하지만 월요일 파이팅입니다!

    일하다보면 또 금방 주말이 돌아올거예요!

  • ㅋㅋㅋ완전 공감갑니다ㅋㅋㅋ

    평일이 더 많아서 그렇기도하고

    원래 편하고 즐겁고 하는건 참 빨리가잖아요ㅜㅜ

    아쉽고 짧지만

    알차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당

  • 주말이 빠르게 지나가는것처럼 느끼는 이유는 집주믜차이라 할수있죠 즉 부담감없는 시간이 자유와해방감을 주기때문에 더빠르게 지나가는것으로 차칵하는것죠

  • 아무래도 평일은 5일이고 주말은 2일이니 더 빨리 지나가고 느리게 가는 거 같다고 느끼는 것도 있는 거 같아요ㅜㅜ.. 그리고 할 일이 있으면 그거에 집중하다보니 시간을 신경 안써서 순삭되는데 할일 없이 시간이 얼른 지나가길 바라기만 하면 또 안가더라고요.. 주말을 최대한 졸려두 일찍 인나서 활동을 하면 확실히 시간이 길게 느껴져요! 그러면 굳이 늦게 자지 않아도 시간을 야무지게 쓴 거 같답니다

  • 원래 재밌게 쉬면 시간이 빨리 가게 느껴져요 ㅎㅎ 반대로 힘들 때는 시간 가는 게 느리게 느껴지거든요~

    주말에는 시간을 1시간 단위로 나눠서 지내보는 건 어떤가요? 저는

    오 1시다 2시까지 뭔가 해야지, 1시간 뒤 오 2시다 3시까지 뭐 해야지 이렇게 하면 시간이 빨리 가는 걸 막을 수 있더라고요 ㅎㅎ

  • 주말이 빨리 간다는건

    그만큼 즐거운 일상을 잘 보내셨다는 의미와도 같습니다.

    평일에 시간이 안간다는건

    아직 일이 만족스럽지 못하신거 같아요

    화이팅하세요

  • 그러니깐요 진짜 주말은 너무 빠르게 흐르는거 같아요 

    평일도 퇴근 하면 시간이 순삭인데 

    진짜 주 4일제를 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ㅠㅠㅠㅠ

  • 5일을 너무 분주하게 살다보니.. 고요한 주말이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아요ㅠㅠ 늘 주말이 부족한 직장인입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해요ㅠㅠ

  • 주말에는 재미있는 활동을 많이 해서 금방 시간이 지나가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고 주말에는 다양한 일들을 한 번에 하기 때문에 유독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 같아요.

  • 주말이 시간이 빨리 가는 이유는 주말이 평일보다 시간이 가는 속도가 2배 이상 빠르기 때문입니다. 저도 이것 땜에 너무 슬프네요 ㅠㅠ

  • 아니 벌써 일요일이고 밤되서 눈뜨면 출근이라는 게

    참 믿기지가 않아요 제발 격주로라도 좋으니 주말을 3일로 만들어주먼 좋겠습니다만 꿈일 뿐이겠죠…?

    얼른 월급쟁이는 그만하고 싶어요 ㅠㅠㅠㅠㅠ

  • 주말이 지나가는 속도는 평일보다 최소 1.5배는 빠른 것 같습니다.

    벌써 일요일 점심시간이네요.

    원래 노는 게 시간이 빨리 간다고는 하는데 빨라도 너무 빠르네요.

  • 평일에 일할 때는 분이 1시간같고 주말에 쉴 때는

    하루가 1초 처럼 지나가는 경험

    정말 누구나 격하게 공감하는 현상입니다

    억울하게도 이건 기분 탓이 아니라

    우리의 뇌가 시간을 인지하고 기억하는

    과학적인 방법 때문입니다

  • 이 주제는 예전에 jtbc 뉴스에서 퀘도님이 명쾌하게 설명했어요. 주중은 5일인데 주말은 2일이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명쾌하네요 ㅋㅋ

  • 방금 제가 하던 생각을 똑같이 하고 계시는군요....

    주말이 인간적으로 3일은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9-6를 줄이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