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2년안에 서울가기
pms 증상이 생리 일주일 전부터 반복적으로 나타나는데 해결방법은요
pms 증상이 생리 일주일 전부터 반복적으로 나타나는데 이를 단순히 참기보다는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운동이나 스트레칭이 도움이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PMS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려면 규칙적인 운동과 스트레칭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유익하며, 스트레칭은 근육 이완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과 균형 잡힌 식사를 병행하면 PMS 증상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PMS 증상이 생리 일주일 전부터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생활습관을 통해 완화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규칙적인 운동, 스트레칭은 특히 도움이 되겠으며, 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해서 두통, 복통을 줄이고, 기분을 안정시키는 엔도르핀 분비를 유도합니다.
요가, 스트레칭은 근육 긴장을 풀어주고 복부 통증을 완화시키고 호흡을 고르게 해서 감정 기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됩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수면, 균형 잡힌 식사, 카페인, 알콜, 과도한 당분 섭취를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 칼슘, 비타민B 풍부한 식품은 피로, 신경 과민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즉, 가벼운 운동, 올바른 생활습관은 약물에 의존하지 않고도 증상을 줄일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이고 지속이 가능한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