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프로아프로
건강한 식습관이란 정확하게 어떤 것을 의미하나요?
건강한 식습관이란 정확하게 어떤 식습관을 의미하나요?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식습관이 무엇인지
하나라도 알려주시면 실천해보려고 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이란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하고, 다양한 음식을 적절히 먹는 것을 의미합니다. 식사 시 다양한 식품군(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을 포함해야 하며,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당분, 나트륨, 포화지방 섭취를 피하고, 정제된 곡물 대신 통곡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와 적당한 양의 수분 섭취도 건강한 식습관의 핵심입니다.
1명 평가
• 건강한 식습관은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다양한 식품군 포함, 적절한 식사량 유지, 규칙적인 식사 시간, 충분한 수분 섭취, 가공식품과 설탕 섭취 제한 등으로 신체의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매일 다양한 색상의 채소와 과일을 포함한 샐러드를 만들어 먹는 등의 방법이 유용하며, 이러한 식습관은 신체 기능을 최적화하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은 다양한 측면을 포함하지만,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원칙을 따릅니다.
1. 균형 잡힌 식사: 다양한 식품군을 포함하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을 고루 섭취하며 예를 들어, 과일, 채소, 통곡물, 단백질(육류, 생선, 콩류 등),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올리브유 등)을 포함시킵니다.
2. 적당한 양: 적정량의 음식을 섭취하여 과식이나 부족함이 없도록 합니다.
3. 정기적인 식사: 규칙적으로 식사 시간을 지키고, 아침, 점심, 저녁을 거르지 않도록 합니다.
4. 가공식품 줄이기: 당분, 소금, 포화지방이 많은 가공식품의 섭취를 줄이고, 신선한 자연 식품을 선택합니다.
5. 충분한 수분 섭취: 하루에 적절량의 물을 마셔 수분을 충분히 유지합니다.
이 중에서 가장 쉬운 방법으로 매일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포함시키는 것을 시작해 보세요. 이는 영양소를 다양하게 섭취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