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되알진홍여새227
되알진홍여새22723.11.03
김치가 정말 건강에 좋은식품 맞나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김치는 짜고 매워서
건강에 좋지 않을것같은데
유산균 식이섬유외에 좋은게 있나요?
김치는 건강에 좋다는 교육을 많이 하고
아이들에게 김치를 먹으라고 격려를 많이하던데
득과실 뭐가 더 많은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김치면 유산균만 생각 하시는데 식이섬유나 비타민 엽산 칼륨 마그네슘 칼슘 등이 들어 있어서
소화에도 도움을 주고 몸 속에 있는 지방 수치를 낮춰주고 콜레스테롤도 낮춰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치는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김치의 주요 영양성분으로는 아래에 답변을 드리자면,
유산균 : 김치의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유산균은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 : 김치의 채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C : 김치의 배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칼륨 : 김치의 배추에는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성분 : 김치의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항산화 성분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김치는 짜고 매워서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지만, 적당히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김치의 나트륨 함량은 100g당 약 1,000mg으로, 짜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는 하루 권장량의 약 1/4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따라서, 김치는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이 섭취를 하게 되면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고 매운맛이 익숙하지 않으면 속에 부담을 줄 수도 있습니다.
김치의 득은 실보다 많은 것으로 평가되며, 적당히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