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비장한코뿔소179
비장한코뿔소17924.04.24
탄수화물 중에는 어떤 종류가 좋고 나쁜 건가요?
탄수화물 중에서 혜택을 가져다주는 유형은 무엇이고, 그것들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반면에 나쁜 탄수화물은 어떤 종류가 있나요? 과도한 섭취는 어떤 문제를 초래할 수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이도 좋은 탄수화물과 나쁜 탄수화물 이렇게 나눠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좋은 탄수화물은 현미 보리 귀리 통밀 메밀 등이 있으며
나쁜 탄수화물은 흰쌀밥 라면 밀가루 단과자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에너지원이며, 영양소를 공급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건강한 탄수화물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영양소가 다양하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반면, 불량 탄수화물은 섬유질이 부족하고 혈당을 급상승시켜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건강한 탄수화물 종류로는 통곡물, 콩류, 과일, 채소, 견과류 및 씨앗이 있으며, 이들은 각각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여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불량 탄수화물인 백미, 백빵, 백면, 설탕 함유 음료는 식이섬유가 부족하고 혈당을 급상승시켜 건강을 해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