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해찬 전 총리 별세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morgan
과민성 대장증후군 어떻게 치료하나요?
화장실을 너무 많이가서 너뮤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예민해지면 배가 아픈거같은데 유산균먹는거로도 안돼던데 어떻게 치료하는게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 식이요법
식습관은 과민성 대장증후군 관리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래의 음식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제품(우유, 치즈 등). 밀가루가 포함된 음식(파스타, 빵 등)
고지방 음식. 가스를 발생시키는 음식(콩, 브로콜리 등)
반면 아래의 음식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 블루베리. 고구마. 시금치
2. 생활 습관 개선
규칙적인 생활과 스트레스 관리는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수면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약물 치료
식이요법과 생활 습관 개선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 후 약물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장운동 조절제나 진경제 등의 약물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4.자가 관리 및 예방
자가 관리 방법으로는 음식 일지를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어떤 음식을 먹었을 때 증상이 나타나는지를 기록함으로써, 개인에게 맞는 식사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고, 심리적 안정감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관리 기술인 요가, 명상 등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스트레스와 과민성 장 증후군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전문의 상담을 통해서 치료를 받는게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