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하고 나서 치약 성분 안 남게 입안을 물로 깨끗하게 몇번 헹구시나요?

양치질후에 대충 헹구면 입안에 화학 성분이 남아있는 것 같아서 특유의 텁텁함 때문에 신경 쓰입니다.
맑은 물로 뽀득뽀득 소리 날 때까지 헹궈내야 잇몸 건강에도 좋고 입안이 리프레시되는 기분이 들어서 저는 약 10번정도 헹궈요.

다른분들은 몇번 헹구세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치약 속 계면활성제 잔여물이 입안을 건조하게 만들어 구취를 유발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그래서 보통 5번정도 헹구는 것 같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양치하고 나서 치약의 잔여물을 헹구고 나서 또 헹구고

    몇 번인지 확인하지는 않았지만 저는 개운해질 때까지

    계속합니다 제가 이 정도면 개운하다 싶으면 멈춥니다

    세보진 않았어요 스스로

    감으로 개운할 때까지 그냥 합니다

  • 저도 양치후 개운하지 않아서 입을 최소 10번 이상 헹궈줍니다. 그래도 입이 개운하지 않으시다면 치약을 바꿔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저는 최근 치약을 바꿨는데 입이 예전보다 개운해지는 느낌을 받고 있거든요.

  • 양치를 하면서 헹구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을 많이 하더군요. 그래서 생각을 해보면 저는 대략 7번 정도를 헹구는 거 같고 좀 강한 치약은 10번도 헹구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