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김기김
다이어트 겸 하루에 오뚜기 전복죽 2개만 먹고있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겸 사랑니 발치로 인해 하루에 오뚜기 전복죽 2개만 먹고 있습니다. 혹시 너무 적게먹는게 아닌가 걱정이 되어 하루 3개로 늘리려 하는데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괜찮은데요
이게 매일 매일은 안되요
영양 불균형이 올수 있어요
여기서 식이섬유와 단백질은 부족한것 같아요
• 사랑니 발치 후, 다이어트를 위해 오뚜기 전복죽 2~3개만 섭취하는 것은 극심한 칼로리 및 영양 불균형을 초래해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이는 성인 권장 칼로리에 한참 못 미쳐 근육량 감소, 면역력 저하, 만성 피로 등을 유발하고, 장기적으로는 용요 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회복기에는 충분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필수적이지만 전복죽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따라서, 건강한 다이어트와 회복을 위해서는 두부, 살코기, 익힌 채소 등과 같은 다양한 영양소를 추가하여 균형 잡힌 식단으로 개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