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제일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
다이어트로 10키로 정도 빼고 싶은데요 하루 두끼 정도 먹을 생각인데 친구가 저녁을 더 적게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 저녁에 뭘 먹어야 할지 고민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성공적인 10kg 감량을 위해 하루 두 끼 중 저녁을 가볍게 먹으라는 친구의 조언은 야간의 신진대사 저하와 지방 축적을 막는 데 매우 효과적이며, 이때 가장 추천하는 다이어트 음식 조합은 풍부한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주면서도 당질 유입을 최소화하는 찐 채소(당근, 브로콜리 등)에 올리브유를 살짝 곁들이고 체수분 손실과 근육량 감소를 막아줄 지속성 단백질원인 삶은 달걀, 두부, 또는 무가당 두유를 함께 구성하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유일한 최고 음식은 다양하나 영양사로서 권장하는 최고의 조합은 고단백, 식이섬유, 적당한 지방 조합이 되겠습니다!
하루 두 끼를 드신다면 각 끼니의 영양 밀도가 정말 중요한데, 친구분의 조언대로 활동량이 줄어드는 저녁은 가볍게 드시는 것이 10kg 감량에 정말 효과적이랍니다. 저녁 메뉴는 잠들기 전에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 ) 닭가슴살150g+ 두부150g를 올린 믹스 채소 샐러드에 저당 드레싱(비비드 추천드려요)을 살짝 곁들이는 방법이 좋습니다. 채소의 식이섬유가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줍니다.
2 ) 따뜻한 음식을 원하시면 연어, 오징어, 소고기, 돼지고기중에 한 두가지를 택해 총 200~250g 정도 구워서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버섯과 함께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칼로리는 낮고 단백질이 많아서 근손실을 막아줍니다.
3 ) 조리가 번거로우실 경우 포만감이 높은 달걀토마토볶음이나, 단맛이 없는 플레인 그릭 요거트에 모듬견과류, 블루베리, 알룰로스를 얹어 드시는 것도 좋은 대용식이 되겠습니다.
저녁에 탄수화물은 최소화하며 동물성 단백질, 채소를 채우는 것입니다.
위에 식단을 고려하셔서 즐겁고 건강하게 목표를 달성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