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간식 끊는법 알려주세요!!
간식 끊는게 너무 힘들어요ㅠ 방법 알려주세요
대체 간식이 있다면 대체 간식도 추천해주세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간식의 욕구는 의지력보다는 영양 균형과 환경의 문제로써, 건강한 방법으로 습관을 바꾸는 것이 핵심입니다.
• 단백질 식단 보강: 끼니마다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 포만감이 오래가 가짜 배고픔이 줄어듭니다.
• 시각적 차단: 간식을 눈앞에 두지 않는 것만으로도 충동적인 섭취를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 즉각적인 대처: 간식이 생각날 때 미지근한 물을 한 잔 마시거나 즉시 양치를 하여 뇌의 식욕 신호를 차단해야 합니다.
• 건강한 대체: 단 음료나 과자 대신 견과류, 오이, 당근 스틱, 방울토마토, 무가당 요거트를 선택하여 씹는 즐거움과 영양을 채워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간식 끊기, 정말 쉽지 않습니다.. 입이 심심해지고 달달한 것이 당기는 그 기분이 다이어트를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뼈저리게 공감할 겁니다. 무리해서 참으면 스트레스가 쌓여서 결국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주변환경부터 현명하게 통제하고 건강한 대체재로 천천히 입맛을 바꿔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식을 끊는 확실한 첫걸음은 환경을 바꾸는 것입니다. 집이나 사무실 책상같이 손이 닿는 곳에 있는 과자를 모두 치우시고, 장을 보실 때 애초에 간식거리를 사두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으면 먹고 싶은 충동도 절반 이상 줄어들게 됩니다.
게다가 보통 느끼는 식욕은 갈증을 허기로 착각하는 가짜 배고픔일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드시고 싶어질 때는 우선 미지근한 물, 무가당 탄산수, 향긋한 페퍼민트티, 히비스커스티를 시원하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15분 정도 지나면 요동치던 식욕이 신기하게 가라앉는 것을 느끼실 수 있겠습니다. 평소 세 끼 식사에서 단백질(고기, 계란, 생선, 두부)와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해서 혈당 널뛰기를 막는 것도 불필요한 간식 생각을 없애는 중요한 조건이랍니다.
그러나 도저히 참기 힘들거나 씹는 것을 선호하시면 굶기보다, 다양한 건강한 대체 간식으로 입터짐을 방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1) 바삭한 식감이 당길때: 감자칩 대신, 단백질 칩, 카사바칩, 동결건조 과일, 연근칩, 오이, 당근, 셀러리 스틱을 씹어보시길 바랍니다. 수분과 식이섬유가 꽉 차 있어서 포만감이 커집니다.
2) 달콤한 맛이 간절할 경우: 초콜릿이나 빵 대신 방울토마토나 블루베리, 그릭요거트를 권장드립니다. 쌉싸름한 단맛이 필요하시면 카카오 함량 85% 이상의 다크초콜릿 1~2조각을 입에서 천천히 녹여서 드시는 것도 좋은 대안입니다.
3) 든든함이 필요할 때: 삶은달걀 2개나, 무염 모듬견과류 20g, 또는 서리태 볶음, 병아리콩 볶음, 저염 육포, 스트링치즈, 먹태 구이를 추천드립니다. 단백질과 지방이 식욕 호르몬을 빠르게 안정시켜 줍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통제하기는 어렵습니다. 대신 평소 드셨던 간식에서 오늘은 건강한 대체재로 하나씩 바꿔보는 식의 작은 변화를 시도해 보시길 바랄게요.
이렇게 조금씩 입맛을 다듬어가다 보시면, 자극적인 가공간식과 자연스럽게 멀어진 질문자님을 찾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이어가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