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즐거운가오리188
즐거운가오리18823.10.05
청경채 나물은 어떤 영양소들이 풍부한가요?
청경채 나물의 식감이 좋아서 즐겨 먹습니다
제가 위 건강이 조금 안좋은 편인데
청경채 나물은 위에 부담이 안되는 식재료인가요?
청경채 나물의 영양성분이 어떠한지 궁금하고
다이어트 식단의 식재료로써의 효과도 있는
식재료인지 궁금합니다
청경채 나물의 정보에 대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청경채는 칼륨 칼슘을 비롯한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눈건강 등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청경채는 여러 가지 비타민들이 들어 있는데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K 등이 들어있고 칼슘이나 엽산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청경채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청경채는 섬유질이 풍부하지만,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소화하기 어려워하는 경우 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위 건강이 좋지 않은 경우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할 때는 충분한 양의 물을 함께 섭취하여 섬유질의 흡수를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