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므아앙
삶, 대학생활에서 우선순위를 어떻게 정해야할까요?
최근에서야 깨달았습니다. 제게 시간이 부족한 이유를..!
전 대학생이 되면서 우선순위를 잘 생각하지 못 하고,, 저에게 들어오는만큼 다 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학점, 알바, 동아리, 봉사, 대외활동
여러가지 하고 있다가 최근에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저의 상황은 5-6시간을 통학에 쓰고 있고, (이게 제 시간을 버리는 가장 큰 요소라 생각이 들어 바꾸고 싶어도 금전적인 문제와 기타 집안 사정으로 집에선 허락을 안 해주셔요ㅠㅠ 그래서 이 어플도 통학시간을 쓰려고 깔게되었어요..)
아무튼 방학부터는 동아리도 버리고 우선순위를 잘 정해서 살고 싶어요.
어떤 활동을 하면 제게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다음에도 또 하게되는데,, 이렇게 되면 새로운 활동들을 하려했을 때,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더라구요.
음 자세히 말을 하자면!
2025년에 1년간 주말에 쭉 하던 봉사 2개가 있었는데,, 올해도 해보자 하고 시작했습니다.
다만 대학생이고, 집안 사정이 안 좋은데,, 경험이나 스펙도 쌓고 싶어서 꾸역꾸역 일정을 맞추다보니 죽을맛이더라구요. 또 올해 새 대외활동과 장학금을 받기 위한 서포터즈도 진행하고 있는데,, 너무 고민입니다.
욕심을 버려야하는 것도 아는데,, 우선순위 정하고 그 안에서 올해까지로 충분했다, 처음보다 더 얻어갈 게 없을 것 같다! 싶은 것들은 그때그때 알아보고 버리고 싶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변에서는 한 해가 끝나면, 새로운 일 시작하기 전에 모든 일들을 그만두고 시작해라! 하지만 ..대부분 1년 단위로 일을 시작해서,, 중간에 아닌 것 같은데도 그만두는 게 쉽지않더라구요.(어린 게 책임감이 없네..할까봐 두렵기도 하구요..)
-그런 경험들이 쌓이다보면 자연스레 우선순위를 쳐내는 게 익숙해질 것이다!
라고 조언해주신 분들도 있었어요
대학교 2학년으로서...아직 모르는 게 너무 많아 여기에 조언을 구해봅니다.
꼼꼼하게는 아니어도 어떤 방법이든 도전해볼 자신이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