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므아앙

므아앙

채택률 높음

삶, 대학생활에서 우선순위를 어떻게 정해야할까요?

최근에서야 깨달았습니다. 제게 시간이 부족한 이유를..!

전 대학생이 되면서 우선순위를 잘 생각하지 못 하고,, 저에게 들어오는만큼 다 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학점, 알바, 동아리, 봉사, 대외활동

여러가지 하고 있다가 최근에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저의 상황은 5-6시간을 통학에 쓰고 있고, (이게 제 시간을 버리는 가장 큰 요소라 생각이 들어 바꾸고 싶어도 금전적인 문제와 기타 집안 사정으로 집에선 허락을 안 해주셔요ㅠㅠ 그래서 이 어플도 통학시간을 쓰려고 깔게되었어요..)

아무튼 방학부터는 동아리도 버리고 우선순위를 잘 정해서 살고 싶어요.

어떤 활동을 하면 제게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다음에도 또 하게되는데,, 이렇게 되면 새로운 활동들을 하려했을 때,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더라구요.

음 자세히 말을 하자면!

2025년에 1년간 주말에 쭉 하던 봉사 2개가 있었는데,, 올해도 해보자 하고 시작했습니다.

다만 대학생이고, 집안 사정이 안 좋은데,, 경험이나 스펙도 쌓고 싶어서 꾸역꾸역 일정을 맞추다보니 죽을맛이더라구요. 또 올해 새 대외활동과 장학금을 받기 위한 서포터즈도 진행하고 있는데,, 너무 고민입니다.

욕심을 버려야하는 것도 아는데,, 우선순위 정하고 그 안에서 올해까지로 충분했다, 처음보다 더 얻어갈 게 없을 것 같다! 싶은 것들은 그때그때 알아보고 버리고 싶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변에서는 한 해가 끝나면, 새로운 일 시작하기 전에 모든 일들을 그만두고 시작해라! 하지만 ..대부분 1년 단위로 일을 시작해서,, 중간에 아닌 것 같은데도 그만두는 게 쉽지않더라구요.(어린 게 책임감이 없네..할까봐 두렵기도 하구요..)

-그런 경험들이 쌓이다보면 자연스레 우선순위를 쳐내는 게 익숙해질 것이다!

라고 조언해주신 분들도 있었어요

대학교 2학년으로서...아직 모르는 게 너무 많아 여기에 조언을 구해봅니다.

꼼꼼하게는 아니어도 어떤 방법이든 도전해볼 자신이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통학시간이 너무 기네요 어떻게든 해결해야 합니다 그시간이면 알바 파트타임으로 뛰어서 돈을 모을수도 있습니다 중간에 그만두는게 어려운게 아니라 목적이 확고하게 정해지지 않은것 아닐까요 내가 무얼해야 하는지 목표를 정하고 달성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아르바이트를 남들이 잘안하는걸 해보는것과 인맥을 넓혀 놓는것은 훗날 큰 자산이 됩니다 언뜻 보면 잘안되게 보이는것도 파고들면 방법을 찾을때가 많습니다 길을 보는것과 직접 걸어보는건 다릅니다 갈길을 정하고 직접 걸어서 갈만한 길인지 확인해 보는게 그 나이대에는 중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6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