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후련한개미핥기137
후련한개미핥기13722.01.05
비만을위해 식단조절하고싶은데 어떤음식이좋은지요?
일이과다해서 운동하고싶은데쉽지않습니다
음식으로조절해보고싶은데
식단을 짜려고해요
일주일정도의식단을짜서 해보고싶은데요
아직 자신이부족합니다
다이어트에좋은음식 추천해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재은 영양사입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식단을 작성하려면 어려울 수 있으니, 우선 아래와 같은 습관들을 실천하는 것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1. 간식 줄이기
2. 단 음료수 및 단 커피(커피믹스 등) 마시지 않기
(* 단 맛이 나는 음료수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꼭 무엇인가를 마시고 싶다면 물, 우유, 두유, 아메리카노, 탄산수 등의 음료로 대체해보세요.)
3. 외식시 자극적인 메뉴 피하기 (한식메뉴 추천)
4. 탄수화물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기 (예시: 한식을 먹는 경우 밥 1그릇 이상 먹지 않기, 면류를 먹는 경우 곱빼기 먹지 않기 등)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01.06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으로 닭가슴살 샐러드나 키토김밥을 이용하기보다는
평소 식단의 탄단지 비율을 조정하는것을 추천해드려요.
다이어틀 위한 탄단지 비율은 442로
현재 탄수화물이나 지방의 비율이 높다면 조금씩 줄여나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