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힘센산양238
만둣국 만두튀김 어떤게 위장에 부담이 덜 갈까요?
내일 아침 식사에 반찬을 만두로 하려고 합니다. 요즘 속이 좀 안 좋은데, 부담이 덜 가게 하려고 생각은 하고 있는데 잘 모르겠네요. 만둣국과 만두튀김 두개를 두고 선택한다면 어떤게 위장에 부담이 덜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만두국입니다.
아침은 공복 상태입니다. 기름진 음식이 들어가면 오랜 시간 동안 소화가 이루어져야하기 때문에 장시간의 채류로 인해서 위와 장에 부담이 될 수 있으며 위산이 과다분비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두튀김은 권하지 않습니다.
만두국의 경우, 국물과 함께 만두를 불게 만들기에 소화가 더 잘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간을 위해서 소금과 간장을 다량 넣으면 이 또한 위에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될 수 있으면 심심하게 간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두 제품 중에서 만두튀김은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반면 만둣국은 식감이 연해지고 탄수화물들이 일부 분해가 되어서
속이 보다 편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