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여름에 드시는 최애 음식은 뭐인가요?

날씨가 더워지니 입맛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냉면, 콩국수, 삼계탕, 빙수 등 여름마다 꼭 먹는 음식이 있으신가요? 가장 좋아하는 여름 음식이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날씨가 덥고 습해지면 인체는 체온 조절을 위해서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됩니다. 이런 과정에서 소화 기능이 일시적으로 저하가 되면서 입맛을 잃기 쉬운데요, 영양사 입장에서 여름철 영양 보충과 갈증 해소를 위해서 추천드리는 저의 최애 음식중에 하나는 바로 수박입니다.

    수박은 무려 92%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땀으로 소실된 수분을 빠르게 채워주고 탈수를 막아주는 최고의 전해질 음료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수박의 붉은 과육에 풍성한 라이코펜 성분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세포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과당과 포도당같은 천연 당류도 풍성해서 무더위에 지친 몸에 빠른 에너지를 공급해주기도 합니다. 시원한 냉면이나 이열치열 삼계탕을 드신 후, 디저트로 수박을 곁들여주시면 영양적으로 완벽한 여름철 식단이 될 것입니다.

    올여름은 맛있는 수박과 함께 건강하고 활기차게 더위를 이겨내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