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속 노화를 위한 식습관은 어떤 것이 있나요?
최근 들었는데 저속노화라는 개념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노화를 피할 수는 없겠지만 늦출 수 있다면 좋겠는데
이런 저속노화에 맞는 식습관은 무엇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저속 노화를 위한 식습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산화 식품 섭취
블루베리, 딸기, 브로콜리, 토마토, 녹차, 다크 초콜릿 등.
2. 오메가-3 지방산 섭취
생선(연어, 고등어), 견과류(호두, 아몬드), 아마씨.
3. 설탕과 가공식품 줄이기
단순당 섭취를 줄이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을 선택.
4. 건강한 지방 섭취
올리브유, 아보카도, 견과류를 활용.
5. 균형 잡힌 식사
다양한 채소, 과일, 통곡물, 단백질 섭취.
6. 충분한 수분 섭취
하루 1.5~2리터의 물 섭취.
7. 시간제 단식 고려
식사 간 간격을 늘려 세포 재생을 돕는 간헐적 단식.
1명 평가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노화의 속도를 줄이기 위해서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제철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는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