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가활동

요새 오타쿠에 대한 인식은 어떤가요?

제가 어렸을때는 오타쿠라고 하면

일본 애니메이션에 안경끼고 뚱뚱한 남자가 땀흘리며 좀..안 좋은 모습으로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요새는

그냥 어느 한 분야를 깊게 좋아하고 추구하는 것으로 느껴지더라고요.

여러분들 사이에서는 오타쿠를 어떻게 인식하고 있나요?

마냥 부정적이기만 한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솔직히 말해서 오타쿠라는 이유만으로는 부정적이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남에게 자신의 취미를 강요하거나 냄새가 나지만 않으면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

  • 요즘은 오히려 그 사람의 취미를 반영해서 유니크한 개성, 이미지가 만들어지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오타쿠여도 자기 관리 잘 하는 분들도 많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