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24
견과류를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하나요?
안녕하세요.
견과류를 많이 먹게 되었을때 설사를 하게 되나요?
만약에 그렇다고 한다면
하루에 견과류 양을 얼마나 먹는게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허정현 영양사blue-check
허정현 영양사23.05.24
안녕하세요. 허정현 영양사입니다.
견과류의 경우 식용유지군에 속하며 식품피라미드 중 가장 높은층에 위치합니다. 구성성분이 식물성지방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독이 될 수 있는데요. 견과류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출처 : T-story)
각각의 견과류 칼로리와 일일 권장섭취량입니다. 하지만 식용유지류군은 일상생활 요리로도 일부 섭취를 하기 때문에, 적혀있는 양보다 약간 적게 섭취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적정량의 견과류섭취는 인체에 도움이 되지만, 과다 복용시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답변 내용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단백질과 지방 많이 있는데 이 지방은 동물성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이 아니라 불포화지방산으로 몸에 좋은 지방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을 경우에는 설사 복통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하루 권장량을 드셔야 되는데요 30 그람 정도 입니다.
어른손으로 한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