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매번 메뉴 고르시는 것이 고민이 많으시겠습니다. 시원하고 고소해서 목넘김이 편한 콩국수, 수분 함량이 높고 열량이 낮아서 위장에 부담없는 도토리묵사발, 초계국수, 아니면 바나나, 우유, 두부를 함께 갈아만든 두부 셰이크를 고려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 합니다!
오늘 선택하신 열무물국수는 유산균과 비타민C가 많아서 여름철 갈증과 피로를 해소하는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선택이랍니다. 추천해 드리는 간단한 육수 비법은 시판용 동치미나 냉면 육수와 잘 익은 열무김치 국물을 1:1 비중으로 섞는 것입니다. 여기에 매실청 1큰술과 식초 반 큰술을 더해주면 새콤달콤한 맛이 살아나며, 구연산 작용으로 소화가 촉진되고 침샘도 자극되어 식욕이 확 살아나게 됩니다.
면은 소면을 평소보다 좀 더 삶아 부드럽게 준비하시고, 고명으로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 줄 삶은 달걀, 두부, 닭가슴살을 곁들여 드시면 탄수화물 위주의 국수에 영양 균형까지 맞출 수 있습니다.
새콤하고 시원한 국수 한 그릇 맛있게 드시고 더위 건강하게 이겨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