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선풍기 켜놓고 자면 건강에 안좋나요?

선풍기 켜놓고 자면 건강에 안좋나요?

더워서 잠자기 힘들때 선풍기 시간 안맞추고 일어날때까지 계속 켜두면 건강에 문제생길까요?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옛날부터 잘때 선풍기 트는거 아니라고 어른들이 그랬죠 ..

    뭐 과학적 근거는 없는것 같은데 그래도 아직 전 찝찝해서 잘 안틀고 자요 ㅎㅎ ..

  • 보통은 선풍기 켜놓고 잔다고 해서 건강에 큰 문제가 생기지는 않는다고 해요! 예전에 선풍기 틀고 자면 위험하다는 이야기가 많았지만 현재는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다고 알려져 있더라고요.. 다만 바람을 너무 직접 쐬면 목이 아프거나 몸이 뻐근할 수 있으니 회전 기능을 사용하거나 약하게 틀어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선풍기를 얼굴쪽으로 틀고 자면 건조햊뎌서 피부도 안좋아지고 코와 목 속이 말라서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회전으로 해놓고 자면 괜찮아요.

  • 선풍기를 켜놓고 잔다고 해서 건강에 큰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과거에 말하던 선풍기 틀고 자면 질식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다만 바람을 몸에 직접 오래 쐬면 목이 마르거나 코와 목이 건조해지고 근육이 뻐근할수 있으니 약한 바람으로 회전 기능 사용하거나 몸을 직접 향하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