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중 팔자주름이 심해지는 이유와 관리 방법이 궁금합니다
최근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중은 줄고 있는데 얼굴 살도 함께 빠져 팔자주름이 더 깊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특히 무엇보다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면서도 팔자주름이 심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운동, 식습관, 피부관리 등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지은 영양사입니다.
1. 얼굴 지방의 빠른 감소
얼굴, 특히 볼과 입 주변의 지방은 다른 부위에 비해 분해 효소가 많아 지방 감량이 가장 먼저, 빠르게 일어나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지지대 역할을 하던 볼 지방이 빠지면서 피부가 아래로 처져 팔자주름이 도드라져 보입니다.
2. 수분 및 탄력 성분 부족
식사량을 급격히 줄이면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엘라스틴, 그리고 수분이 함께 빠져나가 피부 탄력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5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