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배가 고파서 잠이 안 올 때 피해야 야식은?
배가 고파서 잠이 안 올 때 보통 야식을 먹게 되는데요. 피해야 할 야식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야식 중에 피해야 할 음식이 있다면 알려 주시길 바랍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피해야하는 야식으로는 당분,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이며
소화하기 편하고 열량이 적은 음식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떡볶이
저녁에 떡볶이를 섭취할 경우 떡의 특성상 음식이 뭉칠 가능성이 있으며 위에 올라가면서 소화가 어려워져 소화곤란을 일으킬 수 있고, 높은 칼로리로 인해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운 떡볶이를 선호하는 분들은 매운 양념이 위를 자극하여 위산 역류를 유발하고 복통 및 속쓰림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2.유지방아이스크림
달콤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은 당분이 높고 포화지방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특히 늦은 시간에 섭취하는 경우 위산 역류를 유발하고 혈당을 높일 수 있어 소화기계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3.고단백질 고기류
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소화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높은 칼로리를 갖고 있어 소화 장애와 비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어떠한 음식이든 늦은 시간에 섭취하면 위장 기관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수면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