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어트중 부대찌개는 정말 참기 힘든 유혹이죠..! 맛은 평소와 살짝 달라지겠지만, 갈증을 해소하기엔 충분히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부대찌개의 그 묵직하고 깊은 맛은 사실 스팸이나 소시지에서 녹아나오는 돼지고기 기름(지방) 덕분입니다. 이를 닭가슴살 소세지로 대체를 해주시면 국물 맛이 평소보다 훨씬 깔끔하고 담백해지면서, 소세지 자체의 식감도 조금 더 단단하게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기존 소스와 김치, 베이크드 빈즈를 그대로 넣으시기 때문에 부대찌개의 매콤달콤하고 짭조름한 감칠맛은 80% 이상 그대로 살아있을 것입니다. 이 정도면 칼로리와 지방은 최대한 줄이면서도 입은 즐거운 최고의 타협점이 될 것 입니다.
여기에 두부, 버섯, 대파를 충분히 넣어서 포만감을 더해보시길 바랍니다.
TIP : 식이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참으시는 것 보다는 이런식으로 현명하게 대체해서 드시는 것이 다이어트 지속에 훨씬 좋으니, 건강하고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