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청렴한치타291
판매중인 계란을 일반인이 보고 등급을판단할 방법이 있나요?
마트에서 계란을 구매할 때
일반인이 보는건
일단 크기에 따른 가격을 보는게 우선입니다만
신선도를 위해서
산란일자를 확인하는 절차도 거치게 되는데요
사실상
계란에는 등급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 등급이 실질적으로 좋아야
그 계란 상태가 좋다고 판단되는 부분인데
일반인이
포장된 계란을 포장지 외부로 부터 등급을 판단할 방법이 따로 있나요?
계란의 전체적인 등급판정 기준과
일반인이 계란의 등급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 주실 수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란의 등급은 계란을 크기와 신선도 기준으로 등급을 매깁니다.
계란 등급 분류는 1+등급은 매우 신선함, 1등급은 신선함, 2등급은 일반 신선도, 등외는 깨짐, 이상있음, 크기는 특대(L),대(M),중(S)등으로 나눕니다. 일반인이 등급 확인하는 방법은 포장지 라벨 확인하면 등급 표시와 산란일자도 함께 확인 가능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등급의 기준이 대부분 크기로 판단이 이뤄져요
그래서 가장 쉬운건 크기에 맞는 종이를 잘라서 그것보다 크냐 작으냐 기준을 잡는 방법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의 등급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계란 껍질에 표시되어있는 난각번호를 확인하면됩니다.
닭걀을 생산한 닭이 키워진 환경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포장 상으로는 모든 정보를 알아보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