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지중해식 식단이 좋다고 하는데 실천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월드컵 우승을 이끈 메시 선수가 잘못된 식습관을 고쳐서 노장임에도 현재 전성기 못지않은 활약을 펼쳤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설탕이나 육식을 끊고 지중해식 식단으로 고쳐서 그렇게 체질이 건강해졌다고 하는데요.
말로만 듣던 지중해식 식단을 한국에서 실천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지중해식 식단이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지중해식 하루 식단의 예는 구운 토마토 닭가슴살 샐러드 콩밥 아욱국 카프레제 샐러드 등과 요거트 견과류를 곁들인 식단 입니다 호밀 식빵 통곡물밥 연어구이 샐러드 올리브오일 녹차 등 건강에 이로운 자연재료들을 이용한 식단 입니다
지중해식 식문화는 지중해를 둘러싼 나라들의 전통적인 식습관이 여러 문화와 만난 것으로, 한 가지로 규정된 식단이 아닌 다양한 음식으로 구성된 식단이다. 일반적으로 지중해식 식단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 견과류와 많은 올리브유의 섭취, 생선과 유제품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