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그냥 일반 백미밥보다 현미밥이 다이어트 식단에서 추천되는 이유는 무엇때문인가요?
요새 다이어트 식단으로 도시락을 싸고 있는데요, 다른 사람들의 다이어트 식단은 어떤지 매번 참고할 때면 탄수화물은 일반밥인 백미보다 현미밥으로 대체하더라고요.
같은 밥인데도 일반 백미보다 왜 현미밥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많이 구성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 백미밥보다 현미밥이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며 혈당을 천천히 올리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현미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현미는 백미보다 훨씬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며, 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식이섬유는 또한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해주어 과식을 방지하고 체중 관리를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