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풋풋한물개287
풋풋한물개28723.06.03
다이어트 식단으로 파스타 면 먹어도 되나요?
다이어트중 파스타가 먹고 싶어서 알아보니깐 파스타면을 먹어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파스타면이 밀가루가 들어갔을껀데 왜 다이어트에 좋은건가요? 한번 먹을때 몇그람씩 먹으면 될까요? 1인분 먹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여?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파스타면 같은 경우 밀가루로 만들긴 했지만 밀가루 중에서 가장 딱딱하고 거친 듀럼밀을 갈아서 만든 가루를 세몰리나라고 하는데 이것으로 만들기 때문에
칼로리도 낮으면서 소화를 느리게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파스타를 다이어트 식단에 포함할 수 있지만, 올바른 재료를 선택하고 적절한 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단백, 고섬유, 영양가 있는 재료를 사용하거나 대체 파스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1인분을 먹을 때는 50~100g 정도로 제한하고, 크림 소스나 과도한 추가물을 최소화하며 신선한 채소와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신체 상태와 다이어트 및 체중 감량 등에 대한 목표에 맞게 식단을 구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