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밤 늦게 과일을 먹으면 살이 찌나요??
밤 늦게 과일을 먹으면 살이 찌나요?
과일은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밤 늦게 먹으면 살이 찐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사실인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
류호연 영양사
프리랜서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밤에 과일을 먹으면 살이 찌는 이유는. 과일의 높은 당분 함량. 인슐린 민감성 저하. 수면 중 에너지 소모 감소. 이로 인해 밤에 섭취한 과일은 지방으로 저장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밤 늦게 과일을 먹는 것이 살이 찌는지 여부는 총 칼로리 섭취량과 개인의 대사율에 따라 달라지며,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이로우나, 과일에도 당분이 포함되어 있어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칼로리 과잉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적정량을 유지하고 전체적인 식단의 균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밤 늦게 과일을 먹는 것이 반드시 살이 찌는 원인이 되지는 않지만, 개인의 생활 패턴과 목표에 맞춰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밤늦게 과일을 먹는다고 해서 바로 살이 찌는 것은 아닙니다. 과일은 영양가가 높고 건강에 좋지만 중요한 건 전체적인 칼로리 섭취량과 일일 활동량입니다. 밤에 과일을 먹으면 소화가 느려지거나 혈당이 급격히 상승할 수는 있지만 적당량을 먹으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과일의 종류와 양, 그리고 다른 식사와의 균형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