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클래식한태양새227
클래식한태양새22723.05.20
착즙해서 쥬스로 마시면 몸에 흡수가 더 잘되나요?
생으로 과일이나 야채를 먹는거보다 착즙으로 즙을내서 마시게 되면 영양소를 더 잘 몸에서 흡수를 할수가 있다고 하던데 맞는건가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과일을 생으로 먹는 것과 착즙해서 마시는 것 사이에는 영양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생과일은 식이섬유와 다양한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지만, 착즙한 과일은 일부 식이섬유가 손실되고 철분 및 비타민 C가 일부 손실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이, 착즙을 한 과일을 섭취할 경우에는 소화와 영양소 흡수가 빠르며 액체 형태로 섭취되므로 포만감을 느끼기까지의 시간이 짧아집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즙을 내서 먹으면 쉽게 마실수는 있지만 껍질이나 여러가지것들의
영양소는 다 흡수를 못합니다. 껍질체 드시는것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