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지금 살을 빼는 중인데 먹고 싶은 걸 참기가 너무 힘듭니다
지금 현역으로 복무 중인 군인인데 보직이 전차 승무원입니다. 체력을 중요시하는 직책인 만큼 체력을 키우려고 살을 빼고 근육을 만들려고 하는데 솔직히 운동을 하면서 맛있는 음식의 유혹을 떨쳐내기가 말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전역할때까지 90kg 이하로 감량하는게 목표입니다. 유튜브를 보면 맘껏 먹으면서 체중을 감량하거나 그대로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고강도 웨이트 트레이닝과 인터벌을 병행하면 살 빼는데 도움이 될까요? PX 끊은지도 2주가 지났는데 솔직히 먹고 싶은걸 참으니 스트레스를 받아 요요가 오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주 1일 치팅데이는 괜찮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치팅데이를 가지는 것도 좋지만 식단중에 드시고싶은 음식을 조금씩 맛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군인이시니 운동을 잘 하시겠네요.
근육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번가라 가면서 하시고 매점은 이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식사가 균형적인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