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5.05
김치가 우리몸에 좋은 역할을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치는 맛도 좋고 한국인이라면 무조건 달고 사는 음식입니다
이 김치는 맛외에도 우리에게 좋은 영양분을 가지고 있나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blue-check
정준민 영양전문가23.05.05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1. 유산균의 섭취: 김치는 미생물 발효과정을 거치면서 유산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산균은 우리 소화기관에서 유익한 세균을 유지하고 병원체의 성장을 억제함으로써 소화와 면역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항산화 작용: 김치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고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혈압 강화: 김치에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C와 K, 칼륨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들 영양소는 혈관의 벽을 강화하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소화 개선: 김치는 소화를 돕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이를 통해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5. 면역력 강화: 김치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감염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