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내년 폭등 200달러 간다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귀여운팬더곰238
흑미밥과 백미밥에 영양분 차이가 많이 발생하나요.
최근 백미를 먹지 말라는 친구 지인분의 말을 들어서 현미밥을 먹었는데 현미밥은 너무 맛이 없어서 흑미밥을 먹으려고 합니다.
흑미밥의 경우에는 백미밥의 경우와 영양분 차이가 많이 발생하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흑미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B1, B2, B3,
B5, B6, 아연, 철, 니아신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에너지 생성, 면역 시스템 강화,
피부 건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흑미에는 아미노산 미네랄 베타카로틴 등 미네랄이 함유되어있어 정제한 백미밥보다는 건강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흑미밥과 백미밥은 영양분 차이가 많이 발생합니다. 흑미밥은 백미밥에 비해 다음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 : 흑미에는 백미의 약 10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변비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포만감 유지 등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물질 : 흑미에는 백미에 비해 2~3배 많은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미네랄 : 흑미에는 백미에 비해 철분, 아연, 마그네슘, 칼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미네랄은 신진대사, 면역력 증진, 뼈 건강 등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흑미밥은 백미밥에 비해 상대적으로 맛이 떨어지고, 소화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흑미밥을 처음 섭취하는 경우는 소량부터 시작하여 점차 양을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흑미밥은 건강에 좋은 식품이지만,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흑미밥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면 배탈이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1~2공기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같은 쌀이기는 하지만 색깔에 따라서 조금씩 영양성분의 함량이 차이가 있습니다.
당연히 백미 보다는 흑미가 훨씬 영양적으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