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수요일
다이어트를 할때 아침식사를 잘챙겨 먹어야
다이어트를 할때아침식사를 잘챙겨먹어야 한다고 하는데
왜 다이어트를할때 꼭아침을 먹으라고하는지. 궁금합니다
적게 먹어야되는것이 아닌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식사를 하면 우리 몸과 두뇌에 에너지를 공급하며 점심식사의 과식을 방지하게 도와줍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아침식사는 하루의 첫 끼니로, 신체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침을 거르면 혈당 수치가 불안정해지고, 이는 식욕을 증가시켜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식사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사람들은 체중 관리에 더 성공적이며, 비만의 위험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아침식사에 포함된 단백질과 섬유질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어, 불필요한 간식 섭취를 줄이는 데도 기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에 식사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하루 동안의 에너지를 제공하는데 중요해요
아침을 거르면 과식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아침식사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