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일 맛있게 먹은 배달음식이 뭔가요?
안녕하세요😊
요즘 배달음식을 시켜 먹을 일이 많아졌는데, 메뉴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여러분들의 추천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최근에 드셨던 배달음식 중 "이건 정말 맛있었다!" 싶은 메뉴가 있으신가요? 치킨, 피자, 족발, 닭발, 마라탕, 햄버거 등 종류는 상관없습니다. 브랜드와 함께 추천해 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의 인생 배달메뉴를 댓글로 알려주세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희 영양전문가입니다.
사실 배달을 잘 안 먹기는 합니다만..
저 만의 노하우가 있습니다.
우선 치킨을 먹을 때는 “노란치킨“의 큰 통닭을 먹습니다.
그런데, 항상 그 지역에서 가장 맛있는 것을 먹을 때는 브랜드 없는 걸로 리뷰가 가장 높은 것을 선택합니다. 그 주변에서 가장 유명하다는 것을 대변하니까요. 프렌차이 등 브랜드가 있는 것을 피하는 것은 광고 및 리뷰성 보상과 함께..비슷한 맛으로 그 집만의 특징이 그렇게 나타나지 않은 것도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47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영양사 입장에서 혈당 안정을 챙길 수 있는 최고의 배달 메뉴를 제안 드리겠습니다.
수많은 배달 음식중 제가 권장드리는 메뉴는 바로 기름기를 쫙 빼서 담백한 구운 치킨과 양배추 샐러드의 조합이랍니다. 만약에 프랜차이즈의 구운 치킨이 끌리지 않으시다면, 튀김옷이 상당히 얇아서 탄수화물 부담이 정말 적은 트럭 전기구이 방식의 옛날 통닭도 정말 우수한 대안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영양적으로 보면 두꺼운 튀김옷과 달콤한 양념의 일반 치킨은 정제탄수화물로 인해서 인슐린 분비를 급하게 자극합니다. 그러나 오븐에 구운 치킨이나 옛날 통닭은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 위주로 섭취가 가능해서 저탄고지 식단에도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특히나 식이섬유가 풍성하게 담긴 양배추 샐러드에 마요네즈를 살짝 얹어서 고기보다 먼저 섭취를 하시면, 포만감을 주기도 하고, 식후 혈당 급상승을 막아주는 거꾸로 식사법을 자연스럽게 실천하실 수 있겠습니다.
자극적인 양념 대신 닭고기 본연의 맛과 양배추의 아삭한 식감을 함께 즐기신다면, 대사 건강과 우수한 맛을 모두 챙기는 완벽한 한 끼 식사가 될 것입니다.
오늘 저녁에 맛있는 치킨을 먹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