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근사한아비192
근사한아비19223.09.16
과일을 생으로 먹는 것 보다 주스로 갈아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나요?
과일에 열을 가한 것도 아니고, 그냥 갈아서 물을 넣어서 먹을 때가 있는데 별로 좋은 식습관이 아니더라도 하더라구요. 그런데 단순히 믹서로 갈아서 과일을 먹는 것도 영양소 손실이 생기는 지 궁금해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을 제일 영양있게 드시는 방법은 껍질째 그대로 생으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믹서기에 갈아서 드셔도 좋지만 그냥 드시는것 보다는 덜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영양소 손실보다는 섬유소의 파괴가 일어나 혈당을 쉽게 올리기 쉽습니다. 되도록이면 원물로 섭취하시길 바랍니자
• 안녕하세요.
과일을 생으로 먹는 것보다 주스로 갈아 먹으면 영양소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일을 생으로 먹으면 과육, 껍질, 씨앗까지 모두 섭취할 수 있어 영양소를 최대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을 주스로 갈아 먹으면 껍질과 씨앗은 일반적으로 제거되기 때문에 영양소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과일의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 건강에 도움이 되고, 항산화 성분은 노화 방지와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과일의 껍질을 제거하면 영양소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비타민 C와 비타민 A는 열에 약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과일을 갈아 먹을 때는 믹서기의 속도를 너무 높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