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와우와우위
몸살 감기에 걸려서 입맛이 없을 때엔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요?
몸살 감기에 심하게 걸려서 기진맥진한 상태로 입맛도 없어졌다면
어떤 음식을 준비해서 먹는 것이
감기 걸린 것에 도움이 되는 음식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몸살 감기에 걸려서 입맛이 없을 때는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다음과 같은 음식들을 추천드릴게요.
1. 미음 또는 죽: 쌀이나 보리로 만든 미음이나 죽은 소화가 잘 되고, 영양을 섭취하기 좋은 선택이며 특히 닭죽이나 호박죽도 좋습니다.
2. 국물 요리: 따뜻한 국물(예: 닭국물, 된장국 등)은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고, 체온을 높여주어 회복에 좋습니다.
3. 계란찜: 부드러운 계란찜은 단백질을 제공하면서도 소화가 쉬워 입맛이 없을 때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4. 과일: 수분이 많은 과일(예: 바나나, 수박, 배 등)은 수분 보충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과 미네랄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5. 허브차: 따뜻한 허브차(예: 생강차, 레몬차)는 목을 편안하게 해주고, 수분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을 조금씩 자주 먹으면서 몸을 보살펴주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