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스위스 리조트 화재 10명 사망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전이전이
달달한 믹스커피를 매일 먹으면 건강에 해롭다는데, 왜?
믹스커피는 편리하고 맛있는 음료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달달한 믹스커피를 매일 마시면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 왜 그런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믹스커피 부작용
카페인 중독: 카페인의 과다 섭취는 불면증, 두통, 어지러움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체중 증가: 믹스커피에는 설탕과 크림이 포함되어 있어 칼로리가 높습니다.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위장 장애: 커피는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속쓰림이나 위염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루 2-3잔이 적당합니다. 이는 약 200-300mg의 카페인 섭취에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