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성지방 낮추면서 단백질 식단이 궁금합니다
제가 결혼전 44입을때에도 중성지방이 높았어요. LDL 콜레스테롤이 135로 높았구요. 그런데 남편이 고기없이는 밥을 안먹어요. 단백질을 꼭 먹어야한다고. 저도 단백질은 섭취를.해야할것 같은데 중성지방이 높으니 걱정이 많이 되요.
중성지방을 낮추면서 단백질을 섭취할수있는 식단이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를 함께 먹거나 주된 탄수화물 급원인 밥을 먹을떄 백미가 아닌 잡곡밥을 먹게되면
중성지방이 생길 확률이 줄어들고 이미 생긴 중성지방도 그 비율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