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투명한잠자리412
일하다가 챙겨먹을 수 있는 건강간식 있을까요?
일하다 보면 하루종일 책상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고, 배고파지면 자주 간식 생각이 나곤 합니다.
그치만 요즘에 건강문제도 신경쓰고 있다보니, 과자나 달달한 음식을 먹으면 졸려지곤 해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찾고있습니다.
직장에서 쉽게 먹을수 있으면서 건강 안 해치는 간식 없을까요?
사실 과자나 초콜릿대신에 견과류나 과일같은걸 먹으면 좋다는걸 알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간단하면서도 영양가 있는 간식 있을까요?
쉽게 챙길 수 있는걸로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책상 앞에서 쉽게 챙겨 먹을 수 있는 건강 간식으로는 삶은 달걀, 단백질바, 치즈스틱 등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무가당 요거트나 오트밀 쿠키, 말린 과일을 소량씩 준비하면 영양도 챙기면서 졸림도 줄일 수 있습니다.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는 간식을 선택하면 집중력 유지에 도움이 되며, 수분 섭취도 함께 신경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저의 경우, 이미 아시는 바와 같이 견과류나 과일(바나나 등)을 섭취하는 편입니다.
그 외에도 여유가 있을 때는 다음과 같은 식품을 섭취합니다.
요거트, 삶은 달걀, 스트링 치즈(나트륨 함량이 적은 것_편의점에서), 에너지 바, 군밤 등
편의점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면서
가볍게 섭취하기 좋은 식품들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