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중성지방 수치는 150 아래가 정상기준이기 때문에 현재 수치가 높습니다.
LDL콜레스테롤이 정상범위이고 금연, 술도 잘 안드시는 분이라면 그래도 심각한 상황은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중성지방의 원인이 되는 것이 주로 빵, 떡, 과자, 기타 밀가루 등 탄수화물과 당류입니다.
혹시 체중이 정상수치보다 높은 편이라면 조절해주시고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줄여주세요.
식후 조금씩 산책이나 운동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현재 연령대에서는 비타민B,D 섭취해주시면 좋지만 해당 영양소가 직접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과는 없습니다.
중성지방 수치에서 가장 도움을 주는 것은 오메가3입니다.
현재 복용중이라고 적어주셨는데 수치를 낮추고 싶다면 용량을 높여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시중 제품이 EPA+DHA 1000mg 이내이기 때문에
하루에 2알씩 복용하셔도 무리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