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중성지방만 높은데 영양제 추천해주세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복용중인 약

오메가3

중성지방 280 ~ 350 ,사이

그외 ldl 콜레스톨은 정상범위

술은 한달에 한번, 금연, 간식 과자류도 많이안먹습니다. 다만 빵류는 좋아해서

끊을려하는데

영양제 추천해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중성지방 감소에는 오메가3가 효과적입니다.

    품질이 좋은 오메가3로 드셔보세요 더파르마 오메가3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으로 가장 근거수준이 높고 효능크기가 큰 것은 오메가3와 카르니틴 입니다. 둘 다 복용하시면 좋긴한데 하나만 복용하셔도 효과가 있을겁니다. 둘다 하루 2g 정도는 복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주은혜 약사입니다.

    현재 중성지방 수치 개선을 위해 생활습관 교정을 실천하고 계신 것은 바람직합니다. 

    오메가3 복용중이라고 하셨는데 TG 수치 저하가 입증된 연구도 있기 때문에 적절한 조치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어떠한 종류, 함량의 제품을 드시고 계신지 알 수는 없지만,

    건강기능식품 이외에도 전문의약품으로 된 고함량, 고순도 오메가3 제품이 존재하는 점 말씀드립니다. (오마코 연질캡슐, 오메틸 큐티렛 등)

    TG 280-330 수치의 경우 급여기준 충족되어 약가도 건기식보다 저렴하게 처방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지금처럼 생활습관 개선 지속과 함께, 

    건기식보다 까다로운 절차로 전문의약품 허가받은 오메가3 제제 고함량 섭취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중성지방 수치는 150 아래가 정상기준이기 때문에 현재 수치가 높습니다.

    LDL콜레스테롤이 정상범위이고 금연, 술도 잘 안드시는 분이라면 그래도 심각한 상황은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중성지방의 원인이 되는 것이 주로 빵, 떡, 과자, 기타 밀가루 등 탄수화물과 당류입니다.

    혹시 체중이 정상수치보다 높은 편이라면 조절해주시고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줄여주세요.

    식후 조금씩 산책이나 운동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현재 연령대에서는 비타민B,D 섭취해주시면 좋지만 해당 영양소가 직접 중성지방을 낮추는 효과는 없습니다.

    중성지방 수치에서 가장 도움을 주는 것은 오메가3입니다.

    현재 복용중이라고 적어주셨는데 수치를 낮추고 싶다면 용량을 높여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시중 제품이 EPA+DHA 1000mg 이내이기 때문에

    하루에 2알씩 복용하셔도 무리가 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오메가3를 고용량으로 드시구요, 일단 오메가3 1000mg씩 하루에 두세번 드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탄수화물을 줄이셔야 합니다.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지방으로 바뀌기 때문에 줄이시면 도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