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단없이 유산소만으로 몸무게를 줄일수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모건입니다
식단을 하기가 너무 힘든데 식단없이 유산소 운동만으로 몸무게 줄이는게 가능할까요?
한달에 100km정도 뛰면 체중이 월에 5kg정도는 줄어들까요..?
아님 어쩔수없이 식단을 꼭 해야하는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유산소 운동만으로도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매일 100km 정도 뛰는 것은 상당한 운동량이며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식단 조절 없이 운동만으로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할 경우, 감량 효과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운동과 함께 적절한 식단 조절을 병행하면 체중 감량 효과가 더 커지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식단 조절이 어렵다면, 운동을 통해 에너지 소비를 늘리면서 식사량을 조금씩 줄여가는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