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집주인께서 월세를 30만원 정도 올리고 싶다고 하시네요
안녕하세요.
제가 임대로 영업중인 상가 건물주가 금일 연락이 와 월세를 올리고 싶다고 연락을 하셨습니다.
현재 95만원인데 내년부터 125만원으로 올리고 싶다고 하시네요.
작년 10월 15일이 딱 계약일로부터 10년째가 되는 날이었습니다. 임대차보호법에 따라 작년대비 5% 상승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10년이 지난 시점이라 보호법에 예외되는 상황인지 궁금합니다.
경제
안녕하세요.
제가 임대로 영업중인 상가 건물주가 금일 연락이 와 월세를 올리고 싶다고 연락을 하셨습니다.
현재 95만원인데 내년부터 125만원으로 올리고 싶다고 하시네요.
작년 10월 15일이 딱 계약일로부터 10년째가 되는 날이었습니다. 임대차보호법에 따라 작년대비 5% 상승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10년이 지난 시점이라 보호법에 예외되는 상황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