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손목 염증제거수술후 통증이 아직 남아 있네요

성별

남성

나이대

40대

퇴행성 손목 관절염 염증재거 수수후 6일정도 됬는데 살짝만 움직여도 시큰거리고 힘도 거의 안들어가고 걸을때도 쪼금씩 아프네요 원래 이런건지 궁금하고 제가 흡연자 인데 담배도 지장있는건지 궁금하네요 당장 금연을 해야 하는건지^^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소윤섭 물리치료사입니다.

    현재 수술한지 일주일도 안되었으니 아픈것은 자연스러운것 입니다 내부조직의 염증을 긁어내서 신경에 자극이 가서 움직일 때 아픈 것은 당연합니다

    그렇다고 흡연이 영향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흡연은 염증을 다시 유발 할 수 있고 혈액순환이 저하되어 회복이 지연 될 수 있기 때문에 이참에 금연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신미소 물리치료사입니다.

    염증 제거 수술 후 6일정도라면 아직 조직이 회복되는 시기라 움직일때 시큰거림이나 힘 저하가 남아있을수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붓기, 열감, 심한 저림, 손가락 움직임 제한이 있다면 수술한 병원에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흡연은 혈액순환을 떨어뜨려 상처회복과 조직재생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수있어 회복기간에는 금연이 도움됩니다.

    무리하게 손목을 쓰기보다는 처방받은 재활방법과 보호지침을 따르며 서서히 움직임을 늘리는것이 좋습니다. 빠른쾌유를 빕니다!!

  • 안녕하세요. 김현태 물리치료사입니다.

    수술이후 6일차라면 초기 회복기로 수술 부위의 회복과정이 진행중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움직임이 어려울 수 있으며 적어도 2-4주 정도는 회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금연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