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숩숩숩
아침에 과일만 먹어주는것 안좋은가요 ?
안녕하세요. 아침에만 밥대신 과일을 먹어주는건 좋지 않은가요 ?
아침에는 보통 입맛이 없어가지고 다른 걸 먹는 편인데요
과일만을 먹어줘도 괜찮은지 궁금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수박
수분이 풍부하여 숙취 해소에 도움. 시트룰린 성분이 신진대사 촉진. 리코펜 성분이 항산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음
2. 베리류
블루베리, 딸기, 라즈베리 등 다양한 종류. 항산화 뛰어난 안토시아닌 성분 풍부.식이섬유 함유량 높아 포만감 증가. 비타민 C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3.포도
과당, 칼륨, 철분, 비타민 등 영양소 풍부. 에너지 공급 및 피로 해소에 도움. 혈관 건강 개선에도 적합. 식이섬유 함유량 높아 장 건강에도 좋음
4.사과
펙틴 성분이 장 활동 활발하게 함. 식이섬유 함유량 높아 포만감 증가. 비타민 C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항산화 뛰어난 폴리페놀 성분 함유
5. 키위
비타민 C 함량 가장 높은 과일 중 하나. 식이섬유 함유량 높아 장 건강에도 좋음. 칼륨 함유량 높아 혈압 조절에 도움.액티니딘 성분이 소화 촉진
6.토마토
라이코펜 성분이 항산화 뛰어남
비타민 C, 칼륨, 식이섬유 함유
리코펜 성분이 심혈관 예방에도 도움
아침 과일 팁
과일만 먹기보다는 다른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과일 섭취 후 충분한 수분 섭취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유발 가능성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아침에 과일만 먹는 것은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를 섭취하는데 유익하지만,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 섭취가 부족하여 포만감이 오래 가지 않을 수 있으며,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과일과 함께 요거트, 견과류, 통곡물 등을 추가하여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고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맛이 없을 때에는 부드러운 요거트에 과일을 섞거나 스무디로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침황동량이 많으신분이라면 아침을 건너뛰는것보다는 아침에 과일으로 에너지를 보충하는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