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저녁 식사후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뒤에 운동을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최근 살이 부쩍 찐듯 합니다. 여름철에 더워서 운동을 하지 못해서 그런건지 살이 5kg 정도 쪘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제가 낮에는 회사를 다니고 저녁 밖에 시간이 없어요. 저녁을 먹고 운동을 하려고 하는데 저녁 먹고 난 다음 얼마간에 시간이 흐른뒤에 운동을 해야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위에 음식물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운동을 하는것은 좋지않기때문에 한두시간후에 운동을 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저녁 식사 후 운동을 하려면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기다리는 것이 좋으며 이 시간 동안 소화가 진행되며, 식사로 인한 불편함 없이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운동의 강도나 개인의 소화 속도에 따라 조절이 필요할 수 있으니, 자신의 상태를 고려해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저녁식사 이후 1~2시간 정도 기다린 후 운동하는것이 좋아요
이렇게 하면 소화가 어느 정도 진행되어 운동시 불편함을 줄일수 잇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