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귀여운팬더곰238
귀여운팬더곰23823.10.10
녹차는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나요.
녹차는 소화를 돕는다고 알려져 있는데 녹차를 마시면은 어떤 영양분이 우리 몸에 도움이 되고 녹차를 자주 마셔주는 것이 건강 도움이 되는 것일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녹차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하루에 3~5잔 정도이며, 녹차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면 카페인 중독, 불면증, 두통, 어지럼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3~5잔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녹차는 카테킨, 비타민 C, 비타민 E,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의 대표적인 영양 성분으로는,
카테킨 : 항산화 작용, 항암 작용, 혈관 건강 개선
테아닌 : 스트레스 해소, 면역력 증진
비타민 C : 피로 해소, 면역력 증진
칼륨 : 혈압 조절, 붓기 완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연한 녹차는 괜찮지만 진한 녹차에는 카페인이 과량으로 들어있을수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녹차를 마시면 항암 효과는 물론 콜레스테롤을 낮춰 주는 효과가 있지만 많이 마시게 되면 카페인 섭취가 놀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