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나무늘
방구가 많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방구가 조금 적게 나오고 싶다면 어떤 행동이나 음식을 먹는 것이 효과적일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뎄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방구는 주로
소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스의 배출로, 음식의 소화 및 발효 과정에서 생성됩니다.
특히,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 유당이 포함된 유제품, 그리고 일부 콩류는 가스를 많이 생성할 수 있으며, 방구를 줄이려면 이러한 음식을 적게 섭취하거나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과 잘 씹는 것도 도움이 되며,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된 발효식품을 섭취하면 장 건강을 개선하여 가스 생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